♤ 하반기 직분자 사명 집회(강준민 목사)
오늘 (8월28일) 저녁 7시 30분 본당에서 하반기 직분자 사명 집회가 있었다. 강사는 LA 새생명비전교회에서 시무하고 계시는 강준민 목사님인데 무더위 핑계 대고 자꾸만 나태해져 가던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주제: 직분자의 균형 잡힌 영성
성경: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수1:7)
영성이란 성령 안에서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닮아 가는 것이고, 가장 탁월한 영성은 균형 잡힌 영성이다.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는 것은 오직 한길을 가는 것이고 치우침이 없는 균형 잡힌 영성을 소유하기 위한 12가지 요구 사항을 정리한다.
1. 균형 잡힌 영성을 추구하여야 한다
첫째: 균형 잡힌 예수님의 모습을 좇아가야 한다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 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눅2:52)
예수님의 지혜로 사역을 감당하며 키가 자라 가는 것은 육체적인 건강을 의미하며 하나님과 치밀한 관계를 맺고 사람과도 아름다운 인간관계를 맺는 것을 말한다.
둘째: 전체를 보는 시각을 키워라
영원을 보는 안목을 말한다. 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희극이다. 사도바울은 가이샤라에서 2년간 감옥살이 한 경험이 있어서(기도, 전도) 로마의 감옥이 견디기 쉬었다. 요셉은 웅덩이에 버려진 경험이 있어 애굽의 감옥에서 견딜 수 있었다.
셋째: 균형을 추구하는 지혜를 배워라
믿음을 갖고 지혜롭게 행할 때 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
2. 예배에 충실한 직분자가 돼라
일꾼은 최선을 다해 예배를 드려야 하고, 예배를 통해 성령 충만을 받아야 사역이 힘들지 않다.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고 인간적인 생각과 힘으로 하지 말라.등불의 심지를 태우지 말고 기름을 태워라. 직분자는 예배에 열심을 다하고 예배에 승리할 때 직분도 승리할 수 있다. 아브라함은 가는 곳마다 제단을 쌓고 여호와 하나님께 예배드렸다.
(요 4:23~24, 창 12:7~8, 계 4:10~11)
3. 사람보다 먼저 하나님을 섬기고 그 후에 사람을 축복하라
먼저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사람을 축복하라.
(신 10:8, 벧전 3:9)
4. 나누기 전에 먼저 크게 구하고 말씀을 받는 자가 돼라
엘리사는 영감을 갑절이나 구했고 아브라함도 축복을 빌었다
(마 13:12, 마 25:28~2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하시니라(눅24:49)
교회가 무너지는 것은 기도, 선교, 전도, 봉사(긍휼 사역) 하지 않기 때문이다. 건강한 교회의 요소는 양육, 훈련, 은사 계발 사역의 장 마련이다. 많이 받는 자가 많이 나누어 준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 성령 충만 주시기를 먼저 기도해야 한다
5. 진리의 생산자가 아니라 유통업자가 돼라
유통업자란 받아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자를 말한다. 직분자가 해야 할 일은 담임목사님의 말씀을 구역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마 28:19~20)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고전 15:3)
6. 자신에게 주어진 독특한 사명을 따라 일하라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 20:24)
사명이란 재능과 은사, 거룩한 부담감, 축복, 고통, 교육과 경험이다
7. 하나님을 위해 일하기보다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직분자가 돼라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행 10:38).이를 위하여 나도 내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골 1:29)
8. 친밀함을 통하여 사역의 열매를 맺도록 하라
친밀하려면 약해져야 한다. 내가 연약할 때에 예수님과 친밀해지고 예수님을 의지하며 연합할 수 있다. 친밀한 가운데 주님께 더 가까이 가고 알아가야 한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 15:5)
9. 예수님처럼 종의 정신을 가지고 사람들을 섬기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 10:45) (고후 4:5, 딤후 2:24)
10. 자기 사람을 만들지 말고 예수님의 제자를 만들라
좋은 일꾼은 성실한 사람이다. 유능하지 않아도 성실하고 충성하는 자가 좋은 일꾼이다. 빠른 사람은 사고 친다.빠른 사람인 모세도 낮추어서 쓰시는 하나님~ 사람을 키울 때는 예수님의 제자를 만들어라
그들이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하시니 이르되 주님 그러하나이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 주님께서 아시나이다. 이르시되 내 양을 먹이라 하시고(요 21:15)
11. 평생학습자가 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라
21세기 문맹자는 글을 읽고 쓸 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학습하고 교정하고 재학습 하는능력이 없는 사람이다-엘빈 토플러
또 그의 종 다윗을 택하시되 양이 우리에서 취하시며 젖 양을 지키는 중에서 그들을 이끌어 내사 그의 백성인 야곱, 그의 소유인 이스라엘을 기르게 하셨더니 이에 그가 그들을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기르고 그의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을 지도하였도다 (시 78:70~72)
첫째: 실력이란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이다(기도)
둘째: 실력이란 과업을 성취하는 능력이다(전도, 봉사)
셋째: 실력은 적응 능력이다
넷째: 실력은 자기 계발 능력이다
다섯째: 실력은 창의력 능력이다
여섯째: 실력은 사람을 움직이는 능력이다
일곱째: 실력은 표현 능력이다
여덟째: 실력은 학습 능력이다
12. 사역의 최고봉인 중보기도 사역자가 돼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사역은 십자가상에서 끝났으나 중보기도 사역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교회 사역의 최고봉은 중보기도이다 새벽기도회에 나오는 성도는 나라와 가정과 교회를 지키는 파숫꾼이다. 엄마의 기도가 중요하다. 수로보니게 여인의 기도, 요한 웨슬레는 기도 없이는 한 영혼도 구원받지 못한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일하신다, 기도는 바통을 주님께 넘겨주는 일이고 주님이 뛰신다, 기도하는 교회가 성장한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계셔서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히 7:25)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하지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길을 너희에게 가르칠 것인즉(삼상 12:23) (사 62:6, 롬 8:26. 롬 8:34)
맺는말
우리는 끝까지 직분자로서의 사명을 완수하자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요 17:4)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 도니라(딤후 4:7~8)
'새중앙교회 > 새중앙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동영상~ 품삯속에 숨은 천국. 한성기목사 (0) | 2014.01.09 |
---|---|
♤ 새 역사의 파도를 타라~ 송구영신 특별 새벽기도회 (0) | 2014.01.01 |
♤ [스크랩] 시온성과 같은 교회 (듣기/ 가사/ 악보/ mp3) 새찬송가 210장 (0) | 2013.05.15 |
♤ 식도락 바자회 계획(안) (0) | 2013.03.11 |
♤ 제2차 특별 금요철야 기도회를 마치고 (0) | 2013.01.05 |